music 과외소개원래 실용 음악을 전공하다가 뮤지컬 과로 전과후 Australian institute of music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20대 후반으로 한국에서 강사및 보컬튜터로 활동하다가 졸업하기 위해 왔습니다.
보컬은 굉장히 정교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가르칠때는 더더욱 힘든데 많은 과정을 감각에 의존하여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튜터 본인이 정확한 지식과 감각을 가지고 있지 못하면 소리방향을 이끄는데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많은 보컬지도자들이 정확한 지식이 없이 학생을 가르치는 일이 허다합니다. 예를 들어 왜 이런발음으로 연습을 해야하는지, 이 연습은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같은 설명을 할수있어야하는데 설명 없이 스케일만 주구장창 하는 사람도 많구요. 노래는 노래를 잘부른다고 해서 발성을 잘가르치는것이 아니고, 발성을 잘가르친다고 해서 노래를 잘할수있는게 아닙니다. 수많은 노하우와 수많은 케이스들을 만나며 그 사람의 언어적 습관이나 물리적인 습관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가르치는 본인또한 발성실력은 물론이거니와 노래또한 잘 부를수있어야 합니다. 정말 당연한 말이지만요. 그리고 얼마나 체계적인 방법으로 연습을 하느냐도 중요합니다. 악기는 무작정 따라 치면 늘기라도 하지만 감각에 의존하는 보컬은 정확하게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을 먼저 길러 혼자서 연습하는 방법을 터득하는것이 우선 되어야합니다. 저와 레슨 하는시간은 한정적이지만 혼자서 연습할수 있는 시간은 많으니까요 :) 그래서 오랫동안 수업을 받아왔으나 실력이 늘지 않으시던분, 전공으로 제대로 보컬을 배워보고싶은분, 취미로 배워도 정확하게 배워보고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상담 요청 주셔도 됩니다.
(기타 좋아하시면 같이 가르쳐 드리기도 합니다!)
+되게 많으신 분들이 그냥 떠 보기 식으로 연락하시는데 그런 분들은 사절입니다.
+카카오톡 deanzx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성별이 고정되서 바꿀수가 없어서 여자로 되있지만 "남자"입니다.
+트라이얼 30분 레슨을 본 레슨시작전에하고있습니다. 저도 학생을 모르고 학생도 저를 모르기때문에 무턱대고 레슨을 시작할수는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