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
강원도 산골시절 어릴 적부터 만들기를 무척 좋아했고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뛰어놀기 좋아하던 저는 중학교 때 성남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기술 계통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저는 실내건축과를 입학하였습니다. 대학때 캐드수업을 들었는데 빈 공간에 새로운 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결과물들을 보며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도 있었고 설계쪽일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학생활동안 갑작스런 IMF로 인해 시작한 막노동, 물류, 식당 등의 아르바이트는 저로 하여금 직업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주었으며, 사회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냉정함도 함께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리고 4~5년 동안 한 번씩 떠났던 필리핀, 러시아에서의 일주일간의 봉사활동은 저로 하여금 또 다른 낯선 세계에 대해 눈을 뜨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경력 및 특기사항
저는 주로 건축현장보다 정보통신에 관련된 도면과 프로젝트를 많이 하게 되었고 프로젝트에 따라서 제안도면/실시설계도면 작성, 제안서 작업, 3D 모델링 등 현장설치에 필요한 자재설계 지원업무 등을 하였습니다. 설계업무와 병행해서 교회,학교,관공서,테마파크,상업시설등 현장 설치/PM 경험이 있습니다.
3) 입사 후 포부
현재 아내와 제가 이민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호주에 학생비자로 들어왔습니다. 여러가지 앞으로의 꿈과 도전을 위해서 참 많은 것을 포기하고 온만큼 열심히 책임감있게 하려고 합니다. 설계라는 영역이 끝이 없고 아직은 미숙한 부분이 많지만 작게나마 그간의 현장 경험과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어진 모든 일을 완벽하게 처리할 것이며, 항상 성실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자기계발에 힘쓰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항상 처음과 같은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