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미소를 잃지 않으며 긍정적인 사고로 어두운 면 보다는 사물이나 사람의 밝은 면을 보려고 노력하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저의 성격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는 일에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그 어떤 분위기에서도 빨리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예로, 일본 유학시절 스타벅스에서 우유 상자 정리, 화장실 청소, 바닥정리 등의 궂은일도 활기찬 표정으로 도맡아 했었습니다. 여러 사람과 근무하는 환경 속에서 항상 웃는 얼굴로 동료들을 대하고 배려하며 그 안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노력한 덕분에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 1위로 선정되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또한, 아침, 점심, 저녁의 3교대로 근무하며 다양한 손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손님의 요구를 빠르게 알아차리며 각 손님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터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경험을 통한 삶의 지혜를 얻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유학생활을 보냈습니다. 더욱 넓은 교우관계를 맺기 위해 수업 후 국제문화교류라는 동아리 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하며, 일본인 친구들에게 한국어 과외를 했습니다. 그 결과 일본어를 더욱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올바른 인사성으로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출것이며 이는 부드러운 조직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객관적인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배우며 몸으로 실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