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러스는 오렌지, 만다린(귤), 레몬, 자몽 등의 감귤류 과일을 의미하며 시즌은 겨울이 시작되는 5월초 부터 12월 까지 이며, 1월과 2월에는 여름용 오렌지를 수확합니다.
여자 스텝들은 시트러스류를 박스에 포장하는 일을 하고, 남자 스텝들은 포장된 박스를 빠레트에 적재하는
작업을 합니다. 작업 시작은 오전7시 부터 시작되며 종료시간은 시즌 초반에는 오후 3시 이후이며, 5월말 ~ 6월초 부터는 오후 6시나 7시가 되어 작업이 종료 됩니다. 하루 최대 근무 시간은 12시간 이며, 그 이상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월요일 부터 토요일 까지 근무 하며, 금요일에만 오후 3시 전에 종료합니다(은행 업무 등 시간을 주기 위해). 일요일은 데이오프 이지만, 너무 바쁠 때는 작업을 할 때도 있습니다.
시급제 근무 이며 시간당 $18 + Super 입니다. 또한 휴가시 휴가비 Annual leave 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Full time 포지션으로 근무하기 때문에 주 최저 38시간 이상을 근무(통상 주 50시간 이상 근무)하며, 6개월 동안 근무가 가능한 인원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세컨비자는 일하는 날만 카운트가 되며, 세컨비자 100% 보장입니다. 물론 텍스잡입니다.
숙소는 밀두라에 위치한 호스텔에서 지내며(4인실, 6인실 / 남녀 각방), 콜스, 울월스, 케이마트, 각종 은행들이 도보 15분 거리에 있기때문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 합니다. 농장까지의 픽업은 무료로 해드리기 때문에 차량을 소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근무를 하는 6개월동안 대부분 주에 50 ~ 60시간 정도를 근무하기 때문에 각자의 목돈 마련을 위한 좋은 기회입니다. 호주에서의 각자의 목표가 다르겠지만 그 중에서 영어공부가 목표인 친구들을 위해 6개월 근무가 끝난 후 밀두라에 있는 국립 Suni Tafe에서 영어 공부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근무를 통해 소득을 더 올리고 싶은 학생들은 이후 아스파라거스 등의 작물로 연계 근무가 가능하고, 호텔에서 근무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6개월 호텔 인턴쉽 연계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