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읽고 쓰는 걸 좋아하는 작가(필명: 글짓는 목수)입니다.
카카오 브런치에 글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주로 소설과 서평 및 칼럼등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웹소설(네이버)도 연재하고 있으며 등단 준비 중입니다.
글을 쓰는데 독서는 필수이기에 틈나는데로 전자책으로 독서를 하고 있어요
과거 한국에서 독서토론회에 나가서 같은 책을 읽고 생각을 공유하는 모임을 가졌었는데
많이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성장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에 독서만큼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으로부터 이해와 공감이 싹튼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호주 시드니에서도 그런 모임을 가져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글을 올려봅니다.
--- 운영 계획 ---
1. 모임명 : 시니북 (Sydneybook)
2. 모임 주기 : 2주 1회 예정 (미정, 인원 확정시 별도의 단톡방 운영 예정)
3. 모임 인원 : 최대 6명 (운영자 저 포함)
4. 모임 시간 : 일요일 오후, 3~4시간 소요예상 (상세 시간은 추후협의를 통해서)
5. 모임 장소 : 야외공원
시기가 시기니 만큼 야외 공원에서 둘러 앉아 차를 마시며 모임을 가지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각자 간이의자(접이식)를 하나씩 준비해서 참석하면 좋을 듯 (아님 돗자리라도)
* 당일 날씨가 여의치 않다면 커피숍 혹은 도서관 미팅룸등을 이용하려 합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 토론 인원 확정 후 협의)
6. 토론 방식 : 한 가지 책을 선정
(특별히 분야를 가리진 않지만 갠적으로 소설 및 고전, 철학, 심리쪽에 관심이
많습니다.)
1) 2주간 독서 후 모임 (시간 및 장소 2~3 일전 공지, 이후 고정으로 진행예정)
2) 한 줄 소감 발표 (2~3분/人, 가장 인상적인 문구 한줄 포함해 소감 발표)
3) 두 세가지 주제 선정 토론
- 주제는 운영자 선정
- 돌아가면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이나 감상 발표
- 한 사람이 의견 발표 후 찬성이나 이견 있을시 운영자가 발언기회부여
- 모임 하루 전 사전 공지
4) 모임 후 간단히 시간 되시는 분들은 저녁식사 (술은 사양)
7. 기타 :
1) 모임은 최소 4명 이상 모여지면 진행할 예정이며 만약 인원이 6명 이상 일 때는
2) 별도의 온라인 공간을 만들거나 지정해 먼저 서평(Book review)을 올리는 순으로
모임인원을 확정해 운영할까 합니다.
3) 만약 모임이 활성화되고 체계가 잡히면 시드니 독서 모임으로 회원분들 동의하에
영상촬영을 진행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볼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4) 혹여 단순한 사교 모임으로 생각하시고 참여하시려는 분은 사양합니다. 정말 독서와 토론에
관심있는 분만 참여바랍니다.
*시드니 한인들의 독서 활성화를 통해 공감과 이해가 싹트는 모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8. 운영자 연락처
- 글짓는 목수 (카톡 : taeki5586, 인스타그램 ID : carpenwriter)
(참여나 문의 사항은 카톡이나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브런치 : https://brunch.co.kr/@taeki5586
- 네이버 웹소설 : https://novel.naver.com/best/list?novelId=1005636